블랙핑크 4억뷰 정규 2집 핑크 베놈 + 글로벌 앰버서더

반응형

블랙핑크 4억뷰 정규 2집 핑크 베놈 + 글로벌 앰버서더

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수록곡 핑크 베놈(Pink Venom)이 4억 뷰를 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8월 19일 공개됐던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곡인 핑크 베놈이 공개 68일만에 유튜브 조회 수 4억뷰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종전 최다 기록이었던 첫 정규 앨범의 수록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에 이어 두 번째로 빠른 속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정규 2집의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도 공개 후 41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3세대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보여주었습니다. 2022년 9월 16일에 발매된 블랙핑크 정규 2집 Born Pink는 타이틀곡 Shut Down을 비롯해 Pink Venom, Typa Girl, Yeah Yeah Yeah, Hard to Love, The Happiest Girl, Tally, Ready For Love 등 총 8곡의 수록곡이 있으며 이중 핑크 베놈은 선공개곡으로 지난 8월 19일에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반응형

 

 

68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한 핑크 베놈은 공개되었을 당시 총 95개 국가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을 포함한 총 64개국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공개 후 52분만에 1천만, 3시간 14분만에 2천만, 29시간 35분만에 1억뷰를 달성했던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은 27일 20시간 31분만에 3억뷰를 달성하게 되었고 그로부터 약 40일만인 10월 25일 21시 36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핑크 베놈은 지난 8월 20일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날 오후에는 스포티파이 Top 50 글로벌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한국곡으로는 두 번째 한국어 곡으로는 최초였고 걸그룹으로도 한국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지난 2016년 8월 8일에 데뷔했던 블랙 핑크는 4인조 다국적 걸그룹으로 현재는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이자 해외와 빌보드 차트에서 많은 기록을 세우고 있는 세계적인 걸그룹입니다. 데뷔와 동시에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뚜두뚜두등의 곡들을 연달아 히트시켰던 블랙핑크는 걸그룹 중 유일하게 모든 멤버가 글로벌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간 샤넬이라 불리고 있는 제니는 지난 2018년부터 샤넬의 하우스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고 지수는 아시아 최초로 패션과 뷰티 두 부문에서 디올의 앰버서더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로제는 생로랑 글로벌 앰버서더로 한국인 최초 생로랑의 캠페인 광고 모델이기도 하며 리사는 에디 슬리먼이 이끌고 있는 셀린느와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4억 뷰 조회수는 블랙핑크 노래 가운데 두 번째로 빠른 속도로 달성한 것으로 1위는 공개된 지 43일 4시간 50분 만에 4억 뷰를 달성했던 How You Like That이었습니다. 이는 K-POP여성 가수 최단 기록이자 당시 기준으로 K-POP최단 기록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