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라즈베리 사과 (골든라즈베리 상은 무엇? +아카데미 시상식)

반응형

골든라즈베리 사과 (골든라즈베리 상은 무엇? +아카데미 시상식)

미국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The Razzie Awards)이 12살의 아역 배우를 최악의 연기상 후보에 선정했던 것에 대해 공식 사과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5일 골든 라즈베리 측은 배우 라이언 키에라 암스트롱을 최종 투표에 포함시키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골든 라즈베리상의 공동 창립자인 존 윌슨은 ''어떻게 받아 들여졌는지 알지만 우리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며 ''사람들이 화가 난 부분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되고 이 경우에는 우리 측이 실수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최악의 영화들을 선정하는 골든 라즈베리는 최근 2023년 후보작들을 발표했습니다. 이 중 '최악의 여우주연상' 부문에 영화 '파이어스타터'에 출연했던 12세의 아역배우 라이언 키에라 암스트롱이 포함되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아역 배우의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골든 라즈베리상측의 행보에 많은 이들이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영화 파이널 데이스테이션으로 알려져 있는 배우 데본 사와는 자신의 트위터에 ''골든 라즈베리는 영혼이 없는 사람들이 운영하는것 같다. 12살짜리 아이를 지명하는것이 맞는것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 시리즈와 컨저링3에 출연한 11세 아역 배우 줄리안 힐리아드는 ''왜 아이들을 괴롭히고, 괴롭힘이 더 증가할 위험에 처해지게 만드냐''며 ''어린아이가 관련되어 있다면 농담을 해서는 안된다. 성장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은 선을 넘었다''고 말하며 골든 라즈베리측을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비난 여론이 점점 확산되자 결국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 측은 ''앞으로 모든 후보자들은 18세 이상으로만 뽑겠다''는 말과 함께, ''아역 배우들과 청소년 배우들이 스크린에서 커리어를 쌓는 것에 대해 방해하지 않겠다''는 공식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앞서 존 윌슨은 라이언 키에라 암스트롱을 ''만 12살이라도 경험이 많은 배우''라며 최악의 여우주연상 투표 후보로 올렸었으며 논란의 중심에 있던 아역배우 라이언 키에라 암스트롱은 이와 관련해 아직까지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역배우 라이언 키에라 암스트롱은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투모로우 워', '블랙 위도우', '그것: 두 번째 이야기'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골든 라즈베리 상이란?

골든 라즈베리상은 '최악의 영화' 및 '최악의 배우'를 뽑는 시상식으로, 작가 존 윌슨이 만든 골든 라즈베리 재단이 '영화값 1달러도 아까운 영화'를 뽑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전날 개최하고 있는 골든 라즈베리상은 일명 래지상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만큼이나 세계적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받는 행사로 기자, 골든글러브 심사위원 등이 포함된 700여 명의 골든 라즈베리 재단 회원들이 10개 부문에 걸쳐 최악의 영화를 선정하고 수여하고 있습니다.

 

 

 

 

 

 

 

최악으로 선정된 분야별 영화에는 플라스틱에 금색 페인트를 칠해 골프공 크기의 나무딸기 열매가 장식된 4달러 29센트짜리 래지 트로피를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거물급 블록버스터 영화들 중 헛돈을 쓴 영화들이 주로 후보에 오르고 있으며, 연기력이 부족한 스타급 배우들이 단골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실베스타 스탤론의 경우에는 14번이나 골든 라즈베리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으며 지난해에는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가 최악의 영화중 하나로 뽑혔고 주연을 맡았던 르브론 제임스가 최악의 배우중 한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