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스포티파이 2억 회 돌파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 (+ 증권가)

반응형

뉴진스 스포티파이 2억 회 돌파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 (+ 증권가)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2억 회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하입 보이(Hype boy)'가 3일 기준 누적 2억 101만 6,566회를 재생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작년 8월 1일 음원이 공개된 지 불과 186일 만으로, 이로써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첫 2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뉴진스의 '하입 보이(Hype boy)'는 앞서 98일 차에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넘어섰습니다. 1억에서 이번 2억 스트리밍을 달성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오히려 그 전보다 소폭 단축됐을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로부터 크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하입 보이(Hype boy)'는 최근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에서 89위에 오르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입 보이(Hype boy)'는 뉴진스의 또 다른 히트곡인 'OMG'(1위) 그리고 'Ditto'(2위)와 더불어 여전히 한국 '주간 톱 송' 3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 14개 국가/지역 스포티파이 주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뉴진스의 새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Ditto)'의 경우에는 발표된 지 33일 만에 1억 회 이상 재생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었으며, '하입 보이(Hype boy)'와 '어텐션(Attention)'에 이어 뉴진스 통산 세 번째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곡이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2일에 발표됐었던 앨범 그리고 동명의 타이틀곡인 'OMG' 역시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가 현재까지 8,951만 5,074회에 달해 곧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뉴진스는 데뷔한 지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자신들의 이름을 새기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호성적을 유지하며 글로벌 대세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진스의 이와같은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국내 증권가들도 뉴진스에 열광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군입대 리스크로 떨어졌던 하이브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증권가는 ''BTS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는다''며 하이브의 목표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지난 4일 전날대비 4.1% 오른 19만 5,600원에 거래를 마쳤는데 이는 작년 10월 저점(10만 7천원) 대비 두 배 가량 오른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의 경우에는 BTS 완전체 부재에 따른 큰 공백은 드러내나지 않을 것''이라며 목표가를 20만 5천원으로 높였고, 다올투자증권은 ''하이브의 높은 밸류에이션이 뉴진스의 성장만으로 정당화 가능하다''며 목표가를 23만원으로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두 곡 이상 올린 K팝 그룹은 BTS와 블랙핑크 그리고 뉴진스 밖에 없고, 현재 뉴진스가 글로벌 무대에서 질주하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의 주가가 앞으로 더오를것이라 전망한 것입니다.

 

<뉴진스 나이>

 

민지 : 2004. 05. 07
하니 : 2004. 10. 06
다니엘 : 2005. 04. 11
해린 : 2006. 05. 15
혜인 : 2008. 04. 21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